최근 기업들의 화두는 ‘지속가능한 경영’이다.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뷰티업계도 ‘이윤 추구’와 더불어 ‘지속가능성’까지 고려한 경영 전략의 일환으로 기부와 나눔활동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최근 아모레퍼시픽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억원을 기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해 22년째 이를 이어오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1993년 ‘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한 이래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아모레퍼시픽이 2030년을 목표로 하는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을 지키기 위해 22년째 취약계층을 돕는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억원을 기부하고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2008년부터는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사업에 지정 기부하며 지금까지 약 5000명의 여성과 취약계층 청년의 경제적 자립과 역량 강화를 위한 고용·복지 서비스를 지원했다. 또 대상자의 환경적 특성을 반영한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아모레퍼시픽그룹이 ‘A MORE Beautiful World’라는 비전 아래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여성들을 적극 돕고 있다. 여성 소비자와 함께 성장해온 기업인만큼 모든 여성들이 저마다 꿈꾸는 삶을 누리며 아름다운 세상을 살아갈 수 있게 한다는 취지에서다.아모레퍼시픽의 사회 공헌은 △아리따운 물품 나눔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핑크리본 캠페인 △희망가게 △뷰티풀 라이프 등 다양하다.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아모레퍼시픽이 지역사회와 상생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자 마련한 물
우먼타임스 = 심은혜 기자아모레퍼시픽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 2022 나눔 캠페인’에 10억원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지난 26일 진행됐다. 이날 오정화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 디비전 상무와 김상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20여 년간 희망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2008년부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사업에 지정 기부하며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 및 자립을 위해 힘쓰고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나섰다. 아모레퍼시픽은 ‘뷰티풀 라이프’ 사업의 일환으로 ‘헤어살롱 코디네이터’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24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뷰티풀 라이프는 2008년부터 여성의 경제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이다. 2017년부터는 재원 부족으로 좋은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비영리단체 및 기관을 지원하여 취약 계층 여성의 취업과 경제적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공모사업을 시작했다. 올해는 공모 사업을 통해 9개의 비영리 단체를 선정, 취약계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취약 계층 여성의 자립을 돕는 ‘뷰티플 라이프’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뷰티풀 라이프는 아모레퍼시픽이 2008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부한 기금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전국 취약 계층 여성(다문화, 북한 이탈, 미혼모, 노인, 시설 퇴소 청소년 등)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기술 교육, 멘토링 등의 취업 기반을 지원하고 있다. 다문화여성, 비혼(양육)모, 장애여성 등 ‘취약계층여성’ 관련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 경험이 있거나 전문적으로 수행
[우먼타임스 심은혜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책임 있는 생산과 소비를 하고, 여성들이 건강하고 당당하게 살 수 있게 돕고,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노력했던 다양한 활동성과를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19 지속가능성 보고서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지속가능 보고서는 함께하는 성장구현, 지속가능한 라이프 스타일 촉진, 순환경제 기여 총 3가지로 크게 구분된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2015년 유엔 총회에서 채택한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
[우먼타임스 김소윤 기자] 여성이 주고객인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여성 지원 활동이 관심을 끌고 있다.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라는 소명 아래 펼치는 이 회사의 사회공헌 활동은 ‘여성의 삶이 아름다울 때 세상도 아름다워진다’는 철학이 담긴 ‘A MORE Beautiful World’라는 비전에서 잘 드러난다. 모든 여성이 각자 꿈꾸는 삶을 누리며 더 아름다운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는 것이 비전의 목표다아모레퍼시픽은 2000년 국내 최초로 유방 건강 비영리 공익 재단인 ‘한국유방건강재단’을 설립했다. 2001년부터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전개하는 ‘희망 2020 나눔캠페인’에 10억 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성금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 및 자립 지원을 위한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19년째 꾸준히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기부를 진행해왔다. 2008년부터는 ‘뷰티풀 라이프’ 사업을 통해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뷰티풀 라이프 사업은 아모레퍼시픽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지정 기탁하는 방식으로 운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취약 계층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여 경제적 역량 강화를 돕는 2019년 ‘뷰티풀 라이프’ 공모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사업비는 총 7억 5000만원 규모이고 최대 20개 기관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관은 최소 30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을 지원받아 7월부터 1년 동안 사업을 수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 배분신청 시스템에서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공헌본부 법인사업2팀에서 받는다.공모사업
[러브즈뷰티 심은혜 기자] 여성과 함께 성장해 온 아모레퍼시픽은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것을 소명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모든 여성들은 자신과 가족, 사회와 인류를 위해 노력하여 풍요로운 삶을 가꾸고 있으며, 여성의 삶이 아름다울 때 이 세상 또한 아름다워질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은 ‘A MORE Beautiful World’라는 비전 아래, 모든 여성들이 저마다 꿈꾸는 삶을 누리며 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여성’, ‘자연생태’, ‘문화’ 관련 3대 이니셔티브를 중
화장품업계가 연말을 맞아 자연 보존과 저소득층 여성을 돕는 기부에 동참하는 등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있다.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제주 곶자왈 보존을 위해 1억원을 곶자왈공유화재단에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이니스프리는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고자 2012년부터 곶자왈공유화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포레스트 포맨 라인 수익금 일부를 기부해 왔다. 올해까지 누적 기부금 4억 원을 전달했으며, 기부금은 사유화된 곶자왈을 매입해 공유화하는데 사용되고 있다.이니스프리 안세홍 대표는 “한반도 최대 상록수림 지대인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 2014 나눔캠페인] 성금 전달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진옥 사회공헌사업본부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주현 사무총장, (주)아모레퍼시픽그룹 홍보실 김정호 상무, (주)아모레퍼시픽그룹 사회공헌팀 신찬호 팀장)은 21일 오전 서울 중구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전달식을 갖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전개하는 [희망 2014 나눔캠페인]에 5억 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되는 성금은 여성 가장 자립지원을 위한 [뷰티풀 라이프(Be
여성을 위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아모레퍼시픽에서 지난 29일 서울 중구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그리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전개하는 ‘희망 2013 나눔 캠페인’에 3억 원을 기탁했다.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여성 지원 프로그램에 쓰인다. 자립을 희망하는 취약계층 여성 가장들의 직업 교육 및 카운슬링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뷰티풀 라이프(Beatiful Life)’ 사업에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아모레퍼시픽은 2002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첫 인연을 맺은 후, 12년째 꾸준히 기부를 실천해 왔